본문 바로가기

일상

온라인 운전면허갱신 신청


연말까지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해서 차일 피일 미루고 있던 차에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시도해 보았어요. 

방문 접수는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면 되어요. 


인터넷 접수는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구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딘가에 있을 텐데 받기 전에  찾아놓아야 겠죠. 

6개월 이내 사진 등록을 해야 하고 jpg 파일만 가능해요. 

경찰서에서 3주 이후에 날짜 지정하여 받는 것으로 하는데 저는 성남분당 경찰서에 연초로 신청했어요. 

등록한 사진이 문제 없이 통과하기를 바래요. 

영문운전면허증을 신청하고 싶었는데, 여권이 없어서 신청이 안되어서 아쉬웠습니다. 여권만료가 되었는데 해외 나가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서 아직 신청을 안했어요. 

여기서 영문운전면허증이란?

아래 33개국에서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대요. 

아시아 : 뉴질랜드, 몰디브, 바누아투, 부탄, 브루나이, 솔로몬제도, 싱가포르, 쿡아일랜드, 파푸아뉴기니, 호주

아메리카 : 괌, 니키라과, 도미니카공화국, 바베이도스, 북마리아나연방(사이판), 세인트루시아, 캐나다(12개주), 코스타리카, 트리니다트로바고, 페루

유럽 : 덴마크, 사이프러스, 스위스, 아일랜드, 영국, 터키, 핀란드

중동 : 오만

아프리카 : 나미비아, 라이베리아, 르완다, 부룬디, 카메룬

 

새 운전면허증을 잘 받을 수 있기를 바래요. 

* 다음날 갱신신청 완료 문자 받았어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능평도서관 외 - 일상  (0) 2021.01.19
My son, my Benny  (0) 2021.01.12
블로그 쓰는 날  (0) 2020.10.14
두통과 구토  (0) 2020.09.30
Start now 지금 시작하라.  (0) 2020.08.19